LG전자 TV·세탁기·냉장고, 美 컨슈머리포트 평가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1-03-14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전자의 TV와 세탁기, 냉장고가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실시한 제품 종합평가에서 1위를 석권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TV 평가에서 LG전자 'LG 올레드 TV(모델명 65CX)'가 총점 87점으로 평가 제품 227종 중 1위를 차지했다. LG 올레드 TV가 컨슈머리포트 종합평가 순위 1위에 오른 것은 2019년 이후 2년 만이다.

올레드 TV는 화질과 음향, 시야각, 활용성, 소유자 만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덕분에 1위를 포함해 컨슈머리포트의 TV 평가 상위 10개 제품 중 7개 모델을 차지했다. 상위 10개 중 나머지 3개는 소니 올레드 TV였다.

LG전자 세탁기는 △드럼 △통돌이 △교반식(봉돌이) 등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드럼세탁기는 1위부터 9위까지, 통돌이세탁기는 1위부터 4위까지 휩쓸었다.

LG전자가 지난해 9월 미국에 처음 출시한 교반식 세탁기도 1위에 올랐다. 교반식 세탁기는 드럼과 통돌이에 비해 보급형 모델로 평가받지만 여전히 미국 세탁기 시장의 30%가량을 차지할 만큼 수요가 많다. 교반식 세탁기 가운데 세탁 성능 항목 만점을 받은 것은 LG전자 세탁기가 유일하다.

LG전자의 프리미엄 냉장고도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냉장고를 형태에 따라 프렌치도어, 상냉장·하냉동, 양문형, 일반형, 빌트인, 소형 등으로 구분한다. LG전자는 도어 개수가 3개 이상이자 최고 프리미엄 제품으로 꼽히는 프렌치도어 부문, 상냉장·하냉동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양문형과 일반형 냉장고 부문에서는 현지 업체에 이어 2위에 올랐다. 
 

2021년형 LG전자 올레드 TV. [사진=LG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