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거리두기 연장 또 연장...유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1-03-12 13: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경동시장에 진열된 땅콩, 대추 등 부럼을 구입하고 있다.(사진=연합)


소상공인연합회가 12일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2주 더 연장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연합회는 이날 논평을 통해 "이번 연장 조치로 또다시 기약 없는 고통의 터널을 지나야만 하는 상황“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조치에 유감을 표하며 소상공인들의 영업시간 보장과 고객 인원 제한 완화 등을 정부와 방역 당국에 촉구한다"고 밝혔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추진에 공감하면서도 "복합쇼핑몰과 아웃렛 등 대형 유통시설은 아무런 제한 없이 사람들로 북적이는데 유독 소상공인들에게는 무조건적인 희생을 강요하는 방역 방침을 도대체 언제까지 유지할 것인지 방역 당국에 묻고 싶은 심정"이라고 비판했다.

4차 재난지원금을 통해 버팀목 자금이 지급됐지만, 이 또한 임시방편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연합회는 "현재 상황은 무이자 정책자금 확대 실시, 소급적용을 포함한 소상공인 손실보상 법제화 방안 등을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긴급 수혈을 해야 하는 긴박한 위기 상황"이라며 "정부와 국회의 전향적인 검토를 다시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