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호스트들, 클럽하우스에 모여 잡담회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1-03-11 15: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달 11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각 지역 호스트와 여행작가 참석

[사진=에어비앤비 제공]

에어비앤비 호스트들이 음성 기반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에 모여 개인이 운영하는 소규모 숙소 운영 노하우를 공유한다.

에어비앤비는 '로컬 에어비앤비 호스트 아지트: 우리 집엔 게스트가 살아요'라는 제목으로 클럽하우스에서 호스트들의 경험을 듣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부터 매주 목요일 밤 9시에 약 2시간 동안 연다. 잡담회는 5~6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에어비앤비 호스트들이 음성 기반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에 모여 개인이 운영하는 소규모 숙소 운영 노하우를 공유한다.

에어비앤비는 '로컬 에어비앤비 호스트 아지트: 우리집엔 게스트가 살아요'라는 제목으로 클럽하우스에서 호스트들의 경험을 듣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부터 매주 목요일 밤 9시에 약 2시간 동안 연다. 잡담회는 5~6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클럽하우스는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방을 만들어 화면 없이 음성으로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소셜미디어 서비스이다.

첫 세션에서는 호스트들로부터 전반적인 근황과 전망 등을 듣는 시간을 갖고, 이후 각 세션에서는 한 명의 호스트를 대상으로 관련 내용을 집중적으로 듣는 식으로 진행한다.

강원 고성 지역에서 '삼박한집'이란 이름의 숙소를 운영하는 장문수 호스트는 숙소의 디자인과 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비일상을 경험하는 공간'에 대해 소개하고, 충남 공주에서 '봉황재'를 운영하며 공주 지역의 도시재생을 이끄는 권오상 호스트는 숙박업을 중심으로 로컬 커뮤니티를 구축해온 과정을 공유한다.

충남 홍성에 귀촌한 후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도기더스테이'를 운영하는 이지운 호스트는 반려견 동반 가능 숙소를 운영해 온 경험을 풀어놓을 예정.

이외에 양미석 여행작가는 게스트의 관점에서 호스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숙박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끌어낼 계획이다.

손희석 에어비앤비 코리아 대표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이끄는 호스트들의 노력과 성과에 대해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며 "게스트 입장에서는 새로운 관점으로 여행하는 방법을, 호스트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좋은 경영 팁을 얻는 프로그램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클럽하우스는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방을 만들어 화면 없이 음성으로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소셜미디어 서비스이다.

첫 세션에서는 호스트들로부터 전반적인 근황과 향후 전망 등을 듣는 시간을 갖고, 이후 각 세션에서는 한 명의 호스트를 대상으로 관련 내용을 집중적으로 듣는 식으로 진행한다. 

강원 고성 지역에서 '삼박한집'이란 이름의 숙소를 운영하는 장문수 호스트는 숙소의 디자인과 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비일상을 경험하는 공간'에 대해 소개하고, 충남 공주에서 '봉황재'를 운영하며 공주 지역의 도시재생을 이끌고 있는 권오상 호스트는 숙박업을 중심으로 로컬 커뮤니티를 구축해온 과정을 공유한다. 

충남 홍성에 귀촌한 후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도기더스테이'를 운영하는 이지운 호스트는 반려견 동반 가능 숙소를 운영해 온 경험을 풀어놓을 예정.

이외에 양미석 여행작가는 게스트의 관점에서 호스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숙박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손희석 에어비앤비 코리아 대표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호스트들의 노력과 성과에 대해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며 "게스트 입장에서는 새로운 관점으로 여행하는 방법을, 호스트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좋은 경영 팁을 얻는 프로그램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