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연대·민변, LH 직원 땅투기 추가 폭로 "사실 아냐…동명이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1-03-08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수조사 결과는 이번주 중 발표 예정

LH 직원들의 광명 시흥 신도시 땅 투기 의혹이 제기된 뒤 관련 의혹을 규명하려는 정부의 움직임이 속도를 내고 있다. 정부는 국무총리실 국무 1차장을 단장으로 하는 관계기관 합동 조사단을 구성해 본격적인 조사에 나선다. 다음 주까지 국토부와 LH 전 직원에 대한 거래내역 전수조사를 마친 뒤 지자체 유관부서 업무 담당 공무원, 지자체 소속 개발공사 임직원 전체에 대해서도 조사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4일 LH 직원 투기 의혹이 제기된 경기도 시흥시 과림동 재활용사업장 인근 토지에 묘목들이 심겨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사전투기 의혹에 추가로 거론된 LH 직원 추정 인물은 동명이인으로 확인됐다.

8일 LH 등에 따르면 참여연대와 민변이 발표한 추가 제보 현황에 공개된 LH직원 추정 인물 4명은 모두 LH 직원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LH는 참여연대와 민변이 지목한 인물이 LH 직원과 동명이인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오전 참여연대와 민변은 "LH 직원들의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사전투기의혹 발표 후 전날까지 LH 직원과 관련해 구체적인 지번이 특정된 제보가 2건이 있었다"며 "나머지 1건은 명단은 일치하지만 동명이인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 사실관계 확인이 더 필요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들 단체가 지목한 곳은 시흥시 과림동 지역 2285㎡ 규모 필지다. 민변은 "등기부등본의 토지 소유주 5명 가운데 3명이 LH 직원 명단과 일치해 LH 직원일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