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최근 10년간 전 사업지구 토지보상 내부거래 전수조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1-03-04 17: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마곡, 고덕, 강일 등 14개 사업지구 전수조사

  • 성뒤마을, 구룡마을 등 신규사업지도 추가 조사

[사진=SH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2010년 이후 공사가 사업시행한 모든 사업지구에서 직원 및 직원가족(직계존비속)이 부당·위법하게 보상받은 사실이 있는지 내부 조사에 착수했다고 4일 밝혔다.

SH공사 관계자는 "최근 LH공사 직원들의 개발예정지 토지매입 사건과 관련해 사회적 비난이 커지는 만큼 공사 내부에서도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취지"라며 "직원 전수조사와 엄격한 사후관리를 통해 과거의 위법사항은 물론 향후 발생 가능한 투기의혹까지 방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조사 대상은 2010년 이후 공사가 사업시행한 마곡지구, 고덕 강일지구 등 총 14개 사업지구이다. 조사결과 해당 사업지구에서 보상(토지 및 지장물 보상 포함)을 받은 직원은 즉시 직위해제 및 수사의뢰하고 직원 가족이 보상받은 경우에도 경찰 수사의뢰 등 모든 법적수단을 통해 강력히 조치할 예정이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공기업이 국민의 신뢰를 잃는 순간 모든 걸 잃게 된다는 각오로 이번 전수조사를 철저히 이행할 예정"이라며 "결과에 대해서는 그 어느 때 보다 강력한 조치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사완료 후 향후 사업대상지인 서초구 성뒤마을, 강남구 구룡마을 등 신규 사업지에 대해서도 직원의 토지거래 정황 등 투기의혹이 있는지 철저히 조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