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매체 버라이어티 "'미나리' 한예리, 오스카 유력 후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3-03 16: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영화 '미나리' 스틸컷]

오늘(3일) 영화 '미나리'가 개봉한 가운데 주연 배우인 한예리가 오스카 유력 후보 TOP 5에 선정되어 기대를 높이고 있다.

영화는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담은, 2021년 전 세계가 기다린 원더풀한 이야기. 극 중 한예리는 희망을 지켜내는 엄마 모니카 역을 맡았다.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는 오스카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을 유력 후보 BEST5를 선정했다. 그 가운데 영화 '미나리'의 여주인공 한예리를 오스카 입성에 힘을 보탰다.

이뿐만이 아니다 골드 더비는 "'미나리'의 성공 열쇠는 한예리"라고 극찬했고, 할리우드 리포터, 콜라이더는 '오스카 여우주연상 예상 후보', '2020년 위대한 연기'로 선정되며 주목받았다.

2021 골드 리스트 시상식에서는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직접 노래를 부른 OST 'RAIN SONG'이 제93회 오스카 예비 후보의 주제가상 부분에 1차 노미네이트되어 배우 한예리의 활약에 세계적인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미나리' 정이삭 감독은 "배우 한예리는 이 영화의 심장이다"라고 말했던바. 그는 진정성 있는 연기로 극의 중심을 잡았다.

한편 '미나리'는 선댄스 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기점으로 골든 글로브 최우수 외국어영화상까지 휩쓸며 전 세계 75관왕을 기록해 오스카 유력 후보작으로 예측되고 있다.

연출과 각본은 '문유랑가보'로 칸 영화제에서 황금 카메라상,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의 후보에 올라 영화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정이삭 감독이 맡았다. 여기에 '문라이트', '노예 12년' 등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을 탄생시킨 브래드 피트의 제작사 플랜 B, '문라이트' '룸' '레이디 버드 ' '더 랍스터' '플로리다 프로젝트' 등 수차례 오스카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북미 배급사 A24의 만남은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킨다.

그뿐만 아니라 배우 윤여정은 <미나리>로만 전미 비평가위원회부터 LA, 워싱턴 DC, 보스턴,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뉴욕 온라인, 그레이터 웨스턴 뉴욕, 오클라호마, 캔자스시티, 세인트루이스, 뮤직시티, 노스캐롤라이나, 노스텍사스, 뉴멕시코, 샌디에이고, 아이오와, 콜럼버스, 사우스이스턴, 밴쿠버, 디스커싱필름, 미국 흑인 비평가협회와 미국 여성 영화기자협회, 팜스프링스 국제 영화제, 골드 리스트 시상식, 선셋 필름 서클 어워즈까지 총 26개의 연기상 트로피를 차지하며 오스카 입성 가능성을 더욱 높였다.

한편 전 세계를 휩쓴 '미나리'는 오늘(3일) 국내 개봉된다. 러닝타임은 115분이며 관람 등급은 12세 이상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