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인텔리안테크와 '미래 군위성통신체계' 선점

김지윤 기자입력 : 2021-02-25 09:59
국방위성통신분야서 협력하기로 군 전술 'OTM 단말' 경쟁력 확보
한화시스템이 해양 위성통신 안테나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와 '국방위성통신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시스템은 인텔리안테크와 국방위성통신분야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한화시스템이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안테나 칩셋 기술에 인텔리안테크의 위성통신 안테나 기술 역량을 접목해 다양한 군전술 이동형(OTM) 위성통신 단말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기존 군위성통신체계의 위성통신 단말기 모뎀과 결합해 'OTM 단말' 분야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한다. OTM 단말은 차량에 탑재시켜 이동 중에도 위성을 통해 양방향으로 음성, 영상, 데이터 전송 등이 가능하다. 기존의 고정형 위성통신 단말과는 달리 기동성이 보장돼 전장에서 실시간 상황 공유가 가능하다. 재난 지역이나 분쟁지역에서 이동기지국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화시스템은 20여년간 위성 지상시스템 분야의 핵심인 위성단말, 통신모뎀, 망제어기를 개발·공급해오고 있다. 특히 위성단말기에 포함되는 위성통신 모뎀은 국내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인텔리안테크는 위성통신 안테나 시스템을 개발·제조하고 있는 국내 대표 기업이다. 선박용 위성통신 안테나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최근에는 육상용, 저궤도 위성용 안테나 제조 등으로 제품 영역을 확대하는 등 위성통신 안테나 분야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향후 차기 군위성통신체계의 체계업체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군위성통신분야의 뉴 스페이스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시스템 로고. [사진=한화시스템 제공]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