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의왕시장 "환경친화도시 조성에 최선 다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2-19 17: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8일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사업 착수보고회

  • 자연환경·도시개발 조화균형 이룰 기회 마련

김상돈 의왕시장이 18일 경기도 의왕시청 시장실에서 비대면 영상회의로 '도시생태지도 작성작업 착수 보고회'를 열고 있다. [사진=의왕시]


김상돈 경기도 의왕시장이 19일 "생태적 특성과 보존가치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도시생태현황지도를 구축해 환경친화도시를 조성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강조했다.

김 시장은 이날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이 완료되면 친환경 도시 관리계획과 생태교육 자료로써 활용 가치가 높을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도시생태현황지도를 작성하려는 이유로 무분별한 도시개발 산업화로 인한 환경오염과 기후 변화를 들었다. 자연재해가 빈번해져 생물군집 종과 수가 급속히 줄면서 생태계 보존·복원이 시급한 문제로 제기돼서다.

김 시장은 사업비 4억원을 들여 의왕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사업을 오는 2022년 7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앞서 김 시장은 지난 18일 환경·공원·도시 분야 전문가 등 15명과 함께 비대면 영상회의로 도시생태현황지도 구축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그는 이 자리에서 도시생태현황지도가 최초 작성되는 걸 고려해 관내 전역 생태현황을 현장 조사하고, 토지이용·관리방안을 모색하며 다양한 이용 방안도 함께 마련하기로 했다.

아울러 개발행위 허가제도와 공원·녹지지정을 위한 대상지 선정, 도시관리계획 때 합리적인 용도지역지구 지정 등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