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장은 보지마"... 사람따라 프로필 달리 보이는 카톡 '멀티프로필'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1-01-29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카카오톡, 이용자 따라 프로필 달리 보여주는 멀티프로필 베타서비스 개시

  • 카카오톡 지갑 가입해야 이용 가능... 인기 기능 볼모로 잡는다 지적도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사진=카카오 제공]


대화 상태에 따라 자신을 표현하는 문구나 프로필을 다르게 보여주는 멀티프로필 기능이 카카오톡에 추가됐다.

29일 카카오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멀티프로필은 대화 상대에 따라 각기 다른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이다. 기본 프로필 외에 최대 3개의 추가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다.

카카오는 "타인과 교류하며 하나의 카카오톡 프로필이 아닌 다양한 관계에 맞는 프로필 설정과 노출이 필요하다는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했다. 이번 멀티프로필은 멀티 페르소나, 부캐 등을 선호하는 이용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카카오톡 사용성을 고려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멀티프로필 기능은 일부 이용자에게 시범 도입됐으며, 향후 모든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다.

멀티프로필 기능을 이용하려면 먼저 '카카오톡 지갑' 기능에 가입해야 한다. 이를 두고 업계에선 이용자 수요가 높은 멀티프로필 기능에 편승해 카카오톡 지갑 가입자수를 확대하려는 '인질' 전략이라고 지적했다.

카카오톡 지갑에 가입한 후 카카오톡 '친구' 탭에서 '멀티프로필'로 이동한 후 '+' 버튼을 누르면 새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 친구별로 띄우고 싶은 프로필을 지정하려면 '멀티프로필' 영역 밑에 있는 '친구 관리' 버튼을 누르거나, 친구의 프로필 창에서 '내가 보여주고 싶은 프로필'을 선택하면 된다. 친구 추가를 하지 않은 이용자에게는 기본 프로필이 뜬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사진=카카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