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관내 의료기관 의료진 및 관계자 분들의 헌신에 감사 전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대웅·위준휘 기자
입력 2021-01-25 16: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의료자원뿐 아니라 가능한 모든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정장선 시장(오른쪽 2번째)이 감사의 인사를 전하러 민간병원을 방문했으며, 입구에서 온도체크를 실시하는 모습.[사진=경기 평택시 제공]

정장선 평택시장이 코로나19 발생 후 1년 동안 시민의 안전을 함께 지켜온 관내 민간의료기관 의료진 및 관계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시는 보건소와 함께 박애병원·굿모닝병원·성모병원·박병원 등 총 4개의 민간의료기관에서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왔으며, 이들 의료기관은 지난 1년여 동안 코로나19 방역 대책에 적극 협조해 보건소와 함께 무려 4만 건이 넘는 검사를 진행했다.

아울러 ‘박애병원’은 경영악화 우려에도 지난달 국내 민간병원 최초로 코로나19 거점전담병원으로 자원한 바 있으며, 지난 18일부터 ‘더나은요양병원’도 경증환자를 위한 감염병 전담 요양병원으로 지정됐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병상 문제 극복으로 신속한 대응과 코로나19 극복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정장선 시장은 “민간병원의 참여와 지원이 절실한 상황에서 지난 1년 간 함께 싸워준 의료기관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의료기관의 헌신으로 우리는 몇 번의 위기에도 다시 일어났고, 희망을 품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의료진들이 심어준 희망과 자신감으로 평택시 모두가 조금만 더 노력을 이어간다면 이번 상반기 중으로는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며 “평택시는 의료자원뿐 아니라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