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창립 42주년 기념주간 운영..."이웃·동료와 함께"

김선국 기자입력 : 2021-01-25 08:09

중진공 전경사진[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1월 30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25~29일 '창립 42주년 기념 주간'을 운영한다. 

중진공은 새로운 도약을 다짐함과 주변 이웃과 동료를 돌아보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념 주간을 기획했다. 창립기념 주간에는 42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이웃사이(4․2)’, ‘우리사이(4․2)’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웃사이는 주변 이웃과 함께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과 사회복지시설 성금 전달·위문 방문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등 이웃에게 따뜻한 위로와 관심을 전할 예정이다.

우리사이는 중진공 내부소통과 사기진작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사내 게시판을 통한 덕담 나눔 릴레이 캠페인, 코로나19 극복 지원 모범 직원 포상 등을 진행해 소통·협업을 중심으로 성과를 창출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첫째날인 이날 오후에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올해 중진공에 입사한 신입직원 20여명이 김학도 이사장과 함께 경남 진주 자유시장을 찾았다. 중진공 임직원은 전통시장을 찾은 주민과 상인들에게 마스크 등 위생용품과 친환경 장바구니를 배포하고,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해 설맞이 장보기를 진행했다.

김학도 이사장은 "중진공 창립 42주년 기념주간을 맞아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고 온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중진공은 앞으로도 멀리가려면 함께 가야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언제나 이웃, 지역사회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컴패션 [당장 오늘 먹을 것도 없었는데...], 코로나19재난구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