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인식 정확도·보안성 강화한 차량용 '디지털 키 모듈'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1-01-24 09: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초광대역 기술·독자적 알고리즘 적용

  • 통신 해킹방지 기술로 도난 사고 줄여

LG이노텍은 위치 인식 정확도와 보안성을 강화한 차량용 '디지털 키 모듈' 개발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 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차 문을 열고 잠그거나, 시동을 걸 수 있는 차세대 자동차 열쇠다. 이를 위해 차량에 탑재된 통신 부품 '디지털 키 모듈'이 자동차와 스마트폰 간 무선 데이터 송수신을 가능하게 해준다.

최근 카 셰어링, 렌터카 등 차량 공유 산업이 성장하며 디지털 키 모듈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기존 디지털 키 모듈은 스마트폰 위치 인식 정확도가 떨어지고 통신 해킹 등 보안 성능 우려로 적용이 쉽지 않았다.

LG이노텍이 최근 개발한 디지털 키 모듈은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인 초광대역 기술과 독자적인 알고리즘을 적용해 위치 인식 정확도를 높였다.

LG이노텍은 새 디지털 키 모듈이 기존 대비 약 5배 더 정확하게 스마트폰 위치를 감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스마트폰 위치와 모듈의 인식 위치 간의 오차범위를 기존 50㎝에서 10㎝ 이내로 줄였다.

또 자체 개발한 통신 해킹 방지 기술로 차량·스마트폰 간 통신 조작이나 전파 방해 가능성을 차단해, 디지털 키 해킹으로 인한 차량 도난 사고를 줄일 수 있다.

LG이노텍은 디지털 키 모듈로 차세대 차량 통신부품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내년 제품 양산을 목표로 국내뿐 아니라 미국과 일본, 유럽의 글로벌 완성차 및 차량 부품사에 프로모션 활동을 벌이고 있다.

유인수 LG이노텍 전장부품사업담당(상무)은 "디지털 키 모듈을 활용해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구현이 가능할 것"이라며 "운전자에게 편리하고 안전하며 즐거운 주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혁신 부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글로벌 디지털 키 적용 차량은 2020년 630만대에서 2025년에는 2890만대로 360%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LG이노텍이 개발한 차량용 '디지털 키 모듈'. [사진=LG이노텍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