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KB리더스ESG전문투자형사모펀드제1호' 설정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지훈 기자
입력 2021-01-20 0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200억원 규모…ESG 라인업 구축 완성

[사진=KB자산운용 제공]


KB자산운용은 지난 14일 2200억원 규모로 'KB리더스ESG전문투자형사모펀드제1호'를 설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설정 규모는 공모 및 사모를 포함해 국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펀드 중 가장 크다.

초기 펀드 투자대상은 녹색성장, 사회책임, 지배구조 인증을 받아 발행된 채권과 이들 채권 발행사가 발행하는 채권,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지정한 ESG 등급 최상위 3개 등급(A+, A, B+)에 해당하는 기업이 발행하는 채권으로 자산의 70% 이상을 채권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로써 KB자산운용은 ESG 국내 및 해외 주식형 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 등에 이어 채권형 펀드 설정으로 ESG 라인업 구축을 완성했다. KB자산운용은 지난해 운용규모 2조원을 넘어선 인프라펀드 외에도 국내 주식형 펀드(KBESG성장리더스펀드), 국내 주식 ETF (KBSTAR ESG사회책임투자ETF), 해외 주식형 펀드(KB글로벌ESG성장리더스펀드) 등의 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KB자산운용은 조만간 해외 자산에 투자하는 친환경테마 EMP펀드 및 그린본드 등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펀드 운용을 담당하는 임광택 KB자산운용 채권운용본부 전무는 "국내 ESG채권 시장은 도입초기 단계로 지난해 채권 발행 시장에서 녹색성장, 사회책임, 지배구조 등급을 부여받은 채권은 전체의 1~2% 정도에 불과하다"며 "향후 시장 확대에 맞춰 투자 기준을 단계적으로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