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2021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사전신청 접수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도) 김규남 기자
입력 2021-01-18 23: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선진농업 기술습득으로 농업소득향상 실현

청도군청 전경. [사진= 청도군 제공]]

경북 청도군은 오는 22일까지 ‘2021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희망자를 사전신청 받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새로 연구 개발된 신기술을 교육하는 과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교육 희망자의 사전 신청을 받은 후, 2월 중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580명을 정원으로 8개과정(복숭아, 감, 식량작물, 산딸기, 마늘, 사과, 포도, 아열대작물, 감, 복숭아 전정실습)으로 편성해 총 15회 운영한다.

농업기술센터 및 현지에서 맞춤형 교육과 차별화된 영농교육, 군정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교육에서는 신 소득 작물인 아열대 작물과 포도 과정을 신설했다.

교육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며, 과정별 모집 인원 충족 시 조기 마감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한 교육 희망자를 위해 농기계 임대사업소(본소, 산동, 산서)와 농업기술센터에서 교재를 배부 하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통해, 우리 군 농업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생산성 향상, 농가 소득 증대를 통해 농사짓기 좋고 살기 좋은 청도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