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중대본 "성남 모란종합시장 방문자 코로나19 검사받아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예신 기자
입력 2021-01-18 1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로나19 확산에 모란민속5일장 휴장 [사진=연합뉴스]



중대본(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은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전체 주민들에게 긴급재난문자를 발송,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시장 내 모란종합시장 상가 방문자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감염검사를 받아달라고 부탁했다.

18일 오후 5시 28분쯤 중대본은 긴급재난문자를 통해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올해 1월 18일(오늘)까지 모란종합시장을 방문한 사람들은 거주지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감염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알렸다. 이는 해당 장소 확진자 발생에 따른 접촉자와 이동경로(동선) 등에 대한 역학조사도 겸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경기 성남시는 모란종합시장(중원구 성남동)과 관련해 최근 2주일 새 14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검사 대상자는 최근 20일 동안의 시장 방문자다. 특히 확진자 발생 관련 점포를 따로 특정하지 않은 데다 증상이 없는 경우라도 감염검사 대상이 됨에 따라, 향후 대규모 인원에 대한 검사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이날 성남시는 모란시장 내 란이네, 형제상회, 임실댁 등 3곳 식당이 지난 1월 2일부터 14일까지 13일 동안 확진자 동선에 노출됐다며 해당 업소들에 대해서는 소독이 완료됐다고 밝히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