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본 과학수사관리관에 유재성...경찰, 경무관급 68명 전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의종 인턴기자
입력 2021-01-13 19: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만간 총경 전보 인사도 단행

김창룡 경찰청장.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경찰청이 13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국수본) 과학수사관리관에 유재성 대전경찰청 수사부장을 발령하는 등 경무관급 68명에 대한 전보 내정 인사를 냈다.

경찰은 이날 서울청 안보수사부장에 김수영 경찰대학 교수부장, 본청 정보화장비정책관에는 이호영 충남청 공공안전부장, 치안상황관리관으로 김종보 서울청 교통지도부장을 내정했다.

파견 인사도 냈다. 최원석 전북 전주완산서장은 국무조정실, 김숙진 본청 여성안전기획과장은 국립외교원, 한창훈 본청 교통안전과장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으로 간다.

경찰대학 교수부장에는 한원호 부산청 공안부장이 채우게 된다. 치안정책연구소장은 정병권 전남청 공안부장이 맡는다. 경찰수사연구원장은 김근식 인천청 수사부장이 내정됐다.

서울청 생활안전부장으로는 한형우 경기북부청 수사부장, 교통지도부장은 김도형 인천 남동서장, 기동단장은 홍기현 경기 부천원미서장이 맡게 됐다. 서울 송파서장으로는 김소년 인천국제공항경찰단장이 내정됐다.

부산청 공안부장은 박천수 경남청 경무기획정보화장비과장, 수사부장은 최익수 서울청 형사과장, 자치경찰부장은 김종철 서울청 인사교육과장이 보임됐다.

대구청 공안부장은 김용종 본청 위기관리센터장, 수사부장은 원창학 부산청 형사과장, 자치경찰부장은 김병우 본청 정보상황과장이 맡는다. 대구 성서서장은 정태진 본청 경비과장이 수행한다.

인천청 공안부장은 서범규 본청 치안상황관리관, 수사부장은 최주원 경무관이 내정됐다. 인천국제공항경찰단장은 손장목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장, 인천 남동서장은 윤시승 경무관이 맡게 됐다.

광주청 수사부장은 박정보 서울청 사이버수사과장, 자치경찰부장은 김영근 전남청 경무기획정보화장비과장이 내정됐다. 광주 광산서장은 김광남 충남청 수사과장이 수행한다.

대전청 공안부장은 유윤종 본청 인사담당관, 수사부장은 정지천 경북청 교통과장, 자치경찰부장은 이상수 충북 청주흥덕서장이 보임됐다.

울산청 수사부장에는 김한수 경남 창원중부서장, 자치부장으로는 이준형 서울청 청문감사담당관이 수행한다.

경기남부청 경무부장은 김순호 서울청 안보수사부장, 수사부장은 송병일 서울청 생활안전부장, 자치경찰부장은 조지호 경찰대학 학생지도부장이 내정됐다.

아울러 경기 수원남부서장은 오상택 경기북부청 경무기획정보화장비과장, 분당서장은 연정훈 경기남부청 경무부장, 부천원미서장은 엄성규 서울청 경비과장으로 보임할 계획이다.

경기북부청 공안부장은 이광석 서울 송파서장, 수사부장은 곽순기 부산청 수사부장, 자치경찰부장은 오문교 경기 수원남부서장이 맡는다.

강원청 공안부장은 설광섭 경찰수사연수원장, 수사부장은 김광식 본청 홍보담당관, 자치경찰부장은 김희중 경북청 공안부장이 보임됐다.

충북청 공안부장은 김준영 본청 정보화장비기획담당관, 수사부장은 노규호 국수본 중대범죄수사과장, 자치경찰부장은 이종원 본청 자치경찰담당관이 보임됐다. 충북 청주흥덕서장에는 황창선 본청 교통기획과장이 수행한다.

충남청 공안부장은 김홍근 서울청 생활안전과장, 수사부장은 최기영 충북청 수사과장, 자치경찰부장은 김항곤 본청 외사기획정보과장이 각각 이동한다.

전북청 수사부장은 김철우 인천청 수사과장, 자치경찰부장은 조병노 본청 재정담당관이 맡는다. 전북 전주완산서장은 김주원 본청 감사담당관이 맡는다.

전남청 공안부장은 박헌수 전북청 공안정보외사과장, 수사부장은 나원오 경기남부청 형사과장, 자치경찰부장은 이재영 본청 범죄예방정책과장이 수행한다.

경북청 공안부장은 김원태 본청 정보협력과장, 수사부장은 송준섭 본청 디지털포렌식센터장, 자치경찰부장은 정상진 대구청 안보수사과장이 보임됐다.

경남청 공안부장에는 윤영진 부산 사상서장, 수사부장은 김성종 서울청 수사과장, 자치경찰부장은 김흥진 경남청 수사부장이 수행한다. 경남 창원중부서장에는 김수환 서울청 경무기획과장이 맡는다.

경찰은 조만간 총경 전보 인사도 진행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