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해외투자 강화 위한 조직개편 단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21-01-13 12: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국민연금공단 제공]



국민연금이 해외투자 강화를 위해 해외증권실을 확대하는 방향의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국내외 투자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해외투자를 확대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기금운용본부는 지난해 마련된 해외투자 종합계획에 따라 올해 1월 해외증권 투자부문 조직인 해외증권실을 해외주식실과 해외채권실로 분리·확대했다.

이에 따라 기금운용본부는 3부문·12실·1단·1팀과 뉴욕, 런던, 싱가포르 등 해외사무소 3개소로 운영된다.

기금운용본부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해외주식 직접 운용을 확대하고 변화하는 시장에 대한 유연한 전략 수립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해외채권의 경우 자산군의 투자비중 확대, 회사채 등 신용물 투자 확대를 대비하는 등 국내·외 투자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또한 국민연금은 대체투자 위험관리 강화를 위해 대체리스크관리팀을 사모투자와 실물자산 분야로 분리했다.

김용진 이사장은 “국민연금은 급변하는 국내외 금융투자 환경 속에서 기금 적립금 1000조원·해외자산 500조원 고지를 앞두고 있다”며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기금의 대체투자는 물론 증권 부문에서의 해외투자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연기금 전문 운용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