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화',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전 세계 51개 지역 1위···차트 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1-01-13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신곡 '화'(火花)로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를 석권했다.

타이틀곡 '화(火花)' 뮤직비디오는 공개 29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고,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는 물론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를 장악했다.

'화'는 지니뮤직, 벅스뮤직 등이 13일 공개한 지난 11일 자 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허각의 '우린 어쩌다 헤어진 걸까', 이수 '유어 라이츠', 양다일 '요즘' 등 발라드곡과 지난 11월부터 차트 최상위권을 지킨 엠넷 '쇼미더머니 9' 경연곡 'VVS'를 모두 제쳤다.

걸그룹의 노래가 일간 차트 1위에 오르는 것은 지난해 10월 발매된 블랙핑크의 '러브식 걸즈'와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의 '돈트 터치 미' 이후 3개월 만이다.

이 밖에도 '화'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플로 실시간 차트에서 2위, 24시간 누적 이용량을 기준으로 매시간 발표하는 멜론 '24히츠'(Hits) 차트에선 17위를 기록했다.

'아이 번'은 해외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며 인기몰이 중이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이 앨범이 캐나다, 러시아, 브라질, 이탈리아, 핀란드 등 전 세계 51개국에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화'는 (여자)아이들이 지난 11일 발매한 미니 4집 '아이 번'(I burn) 타이틀곡이다.

이별 후의 감정을 '화'라는 중의적 소재로 표현한 곡으로 소연과 작곡가 팝 타임(Pop Time)이 함께 만들었다. 동양적 악기 구성과 서늘하면서도 뜨거운 분위기의 가사가 특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