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석 취임 “국회 세종시 이전에 선도적인 역할 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01-11 14: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임 사무총장 “갈등과 다양한 이해관계 속 갈등조정자로 최선”

이춘석 신임 국회 사무총장[사진=연합뉴스]

제34대 국회 사무총장으로 취임한 이춘석 신임총장이 갈등과 다양한 이해관계를 녹여내는 갈등조정자로서의 역할을 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신임총장은 11일 취임식을 통해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해 완전히 달라진 세상을 마주하고 있다”며 “국회 울타리 밖에서는 국민들의 일상이, 생업이 무너지고 거리와 가게는 텅 비어가고 있다. 고통에 지친 국민의 눈은 국회를 향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한번 뒤를 돌아보자"며 "계층과 지역, 세대, 성별 등 다양한 갈등 속에서 국회사무처가 제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갈등조정자로서의 역할을 다하자”고 덧붙였다.

특히, 현재 우리나라는 수도권과 지방의 불균형으로 인해 지역균형발전이 큰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국회사무처가 국회 세종시 이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신임총장은 “시대적 요구에 따라 국회에서는 ‘국회의 세종시 이전문제’가 논의되고 있다”며 “대한민국의 미래, 우리 미래 세대를 위한 새로운 터전을 닦는다 생각하고 국회사무처가 국회 세종시 이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 “신임 사무총장으로서 열심히 하고, 실력 있는 사람이 국회에서 더욱 큰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