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아동인권보호 특별기구 만들 것…인사청문요청안 완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1-01-06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동학대와 관련해 관계기관의 미흡한 대처가 여론의 도마에 오른 가운데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6일 "법무부 장관이 된다면 아동인권 보호를 위한 특별기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박 후보자는 이날 오전 9시30분쯤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 청사에 마련한 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에 출근하며 '정인이 사건'과 관련한 질문을 받고 이같이 대답했다.

정인이 사건은 16개월 입양아를 학대해 사망에 이르게 한 사건으로 아동학대 제도 등에 대한 미비점이 논란이 됐다. 이에 박 후보자는 대한민국 어린이, 아동들의 인권이 충분히 보장될 수 있는 특단의 대책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인사청문요청안 국회 송부와 관련해서는 "완성이 됐다"며 "아마 오늘 청와대를 거쳐 국회에 제출되지 않을까 예상한다"고 밝혔다.

5년 전 사법시험 준비생을 폭행했다는 의혹에 대한 질문에는 "그분들이(고시생 모임) 잘 알 것"이라며 "나중에 이야기하겠다"고 말을 줄였다. 그는 전날 이 의혹에 대해 오히려 자신이 폭행을 당할 뻔했다고 반박하기도 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6일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사무실이 있는 서울고등검찰청으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