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평택공장 가동 재개..."협력사와 지속 협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0-12-29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쌍용자동차가 협력업체의 부품 납품 거부로 이틀간 문을 닫았던 평택공장 가동을 재개했다. 

쌍용차는 29일 오후 "계약 고객에게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긴급히 부품을 조달해 라인 운영을 정상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이날 오전 재고 물량으로 공장 라인을 부분 가동한 데 이어 이날 오후부터 나머지 필요한 부품을 조달받아 공장을 정상 가동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부품 납품을 거부하고 현재 쌍용차와 협의 중인 부품업체들이 연말까지 계약 고객에게 차량을 인도할 수 있도록 재고 물량을 납품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다만 이는 연말에 국한된 상황으로, 이후 부품 공급에 대해서는 여전히 협의 중이다.

앞서 쌍용차는 현대모비스(헤드램프)와 S&T중공업(차축 어셈블리), LG하우시스(범퍼), 보그워너오창(T/C 어셈블리), 콘티넨탈오토모티브(콤비 미터) 등 5개 협력사의 납품 거부로 24일과 28일 이틀간 평택공장의 생산을 중단했다.

쌍용차는 이틀간의 생산 중단으로 1300대의 생산 손실을 본 것으로 알려졌다.

이중 현대모비스와 S&T중공업은 이날부터 부품 공급을 재개하기로 했으나 나머지 업체들은 아직 납품 재개를 결정하지 않은 상태다.

쌍용차는 나머지 협력사들과 협의를 지속해 새해에도 공장 가동에 차질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경기도 평택시 쌍용자동차 평택공장 정문.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