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美 주거·상업용 태양광 모듈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0-12-23 09: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화솔루션의 태양광 솔루션 부문 한화큐셀이 올해 3분기 미국 주거용과 상업용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23일 글로벌 에너지 컨설팅 기관인 우드맥킨지(Wood Mackenzie)가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화큐셀은 미국 주거용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3분기 27.4%의 점유율을 기록해 9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미국 상업용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는 3분기 시장 점유율 22.2%로 4분기 연속 1위를 유지했다.

코로나19 여파에도 미국 3분기 주거용 태양광 설비 설치량은 전년과 유사했다. 우드맥킨지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시장규모는 약 738MW로 지난해 3분기 시장 규모와 비슷했다.

전체 설치량은 오히려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 조사 전문 기관 블룸버그 뉴 에너지 파이낸스(Bloomberg New Energy Finance)도 올해 7월까지 설치된 미국 주거용 태양광 설비는 작년 같은 기간(1~7월)과 비교해 21% 증가했다고 밝혔다.

앞서 한화큐셀은 '토털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수립한 후 올 초부터 태양광과 에너지저장장치(ESS)가 결합된 태양광 솔루션 사업, 태양광 발전소 개발사업, 소비자들에게 직접 전기를 판매하는 전력 판매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미국 에너지 소프트웨어 업체 '그로잉 에너지 랩스(GELI)'를 인수해 분산형 에너지 솔루션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김희철 사장은 "고효율, 고품질 제품을 선호하는 미국 주거용 시장과 상업용 시장에서 동시 1위를 달성한 것은 한화큐셀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보여준 것"이라며 "한화큐셀의 독보적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미국 프리미엄 태양광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3남인 김동선 전 한화건설 신성장전략팀장이 다시 한화그룹에 합류했다. 복귀한 곳은 한화에너지다. 입사와 동시에 글로벌전략 담당(상무보)을 맡게 됐다. 한화에너지는 김 상무보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다양한 업무 경험이 더해져 한화에너지의 글로벌 사업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국 뉴햄프셔주 주택에 설치된 한화큐셀 태양광 모듈.[사진=한화큐셀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