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업, 핀테크 기술로 우수기술기업 인증

홍승완 기자입력 : 2020-12-22 17:16

[사진=페이업 제공]


간편결제 전문기업 페이업은 22일 나이스디앤비의 기술평가 결과 기술경쟁력과 기술사업역량 면에서 우수기술기업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페이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탄탄한 상승세로 주목받고 있다. 페이업은 지난해 480억의 거래액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는 740억 규모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페이업 측은 이같은 성장세에 대해 간편결제 서비스(수기·SMS 결제)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플루언서를 위한 URL 링크 결제, 라이브샵, 페이업 링크 서비스 등이 거래액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페이업은 회원 가입자에게 페이업 링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 수기결제와 SMS 문자 결제 등 간편결제 서비스 체험 기회도 주고 있다.

페이업 링크는 링크 제한 없이 여러 SNS와 연결이 쉽고, 공동구매 이벤트 관리가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또 유튜브 영상 재생 등을 지원하는 SNS 모음 서비스다.

한편, 페이업은 최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추천을 통해 한국거래소 KSM(KRX Startup Market)에 등록했다. KSM 등록 기업은 한국거래소 투자자문위원회 투자유치(IR) 검토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 △코넥스 상장 특례 적용 등을 지원받는다.

문병래 페이업 대표는 "앞으로 페이업이 보일 무한한 성장성과 간편결제 기술의 발전을 기대해 달라"며 "내년 활발한 투자 유치 활동을 통해 기술 개발과 시장 점유 확대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비대면 시대를 이끌 간편결제 기업으로 도약해 코스닥 상장까지 달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컴패션 [당장 오늘 먹을 것도 없었는데...], 코로나19재난구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