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국토위원 “변창흠, 제2의 조국‧추미애‧김현미…자진사퇴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12-22 1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미 드러난 사실 만으로도 자격상실…청문회장 못 세운다”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22일 오전 정부과천청사 서울지방국토관리청에 마련된 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22일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 “변 후보자 자신은 오늘 즉시 자진사퇴하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우리는 이미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자격을 상실한 변 후보자를 더는 청문회장에 세울 수 없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들은 아울러 문재인 대통령에게 “오늘 즉시 변 후보자에 대해 지명철회를 하시기 바란다”며 “후보자 자질과 능력을 넘어 인성이 부족해 장관직을 수행하기 어렵다”고 했다.

그러면서 “변 후보자의 지금까지 행적을 보면 국민의 비난과 혐오를 불러 일으키는 제2의 조국, 추미애, 김현미가 될 것이 자명하다”며 “자격 미달 후보자가 스스로 사퇴하지 않으면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음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했다.

이들은 변 후보자의 3대 중대 결격 사유도 제시했다. 구의역 김군 사고와 관련해 변 후보자가 “걔만 조금 신경 썼으면 아무 일도 없는 것처럼 될 수 있었다”고 하거나, “못 사는 사람들이 밥을 집에서 해 먹지, 미쳤다고 사 먹냐”고 하는 등의 언행에 대해 “국민을 개나 소로 여기는 부적절한 언행과 처신”이라고 비판했다.

또 △공공기관 재직 중 작성한 블랙리스트 △측근 지인 임용 △용역‧일감 몰아주기 등 의혹에 대해 “도가 지나친 권력의 사유화와 이권 개입”이라고 했다.

아울러 이들은 “자가를 취득하면 보수성향을 가진다며 국민을 이분법으로 나눠 자가 소유를 부정하고 공공임대주택에나 만족하며 살라고 등 떠밀었으나 정작 자신은 학군을 쫓아 서초구 한폭판에 영끌 빚투를 했다”면서 “편향된 이념에 기반한 그릇된 부동산 인식을 갖고 있다”고 했다.

이들은 청와대 인사 검증라인을 겨냥해서도 “국민을 얼마나 우습게 여겼으면 이런 눈 가리고 아웅 식의 대충대충 인사검증을 했느냐”면서 “청와대는 인사 검증라인을 문책하고 반드시 대국민 사과 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