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스포츠클럽, 창립총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위준휘 기자
입력 2020-12-18 11: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년간 6억원 지원 받아, 내년 4월 서안성체육센터에서 볼링·수영·GX·배드민턴·탁구·축구 운영 예정

김보라 시장(가운데)과 관계자들이 '안성맞춤 스포츠클럽'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경기 안성시 제공]


안성맞춤 스포츠클럽이 지난 16일 오후 1시 30분에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시민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안성맞춤 스포츠클럽 창립총회를 열었으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안성맞춤 스포츠클럽’은 다양한 연령·계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누구나 손쉽게 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대한체육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시는 지난달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로부터 5년간 6억원의 기금을 지원을 받으며 안성맞춤 스포츠클럽을 운영하게 됐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안성맞춤 스포츠클럽 설립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사회가 구성됐고, 초대회장으로 김보라 안성시장이 추대됐다.

교육체육과 김희정 팀장은 “당초 공모 당시 내년 1월부터 운영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내년 4월 서안성체육센터 시설이 완공되면 운영하는 것으로 늦춰놓은 상태”라며 “추후 상황에 따라 다시 변동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철저한 준비와 개선책 마련으로 지역주민 누구나 저렴한 가격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선진형 스포츠문화 조성을 통해 체육활동 활성화와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보라 시장은 “오늘 총회를 통해 안성맞춤 스포츠클럽이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시키고 누구나 손쉽게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시민이 만족하는 다양한 체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참석한 모든 분들이 뜻을 모아 줄 것”을 당부하고 “체육복지 실현을 통해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안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성맞춤 스포츠클럽’은 내년 4월 공도읍 용두리 83번지 일원에 공공체육시설인 서안성체육센터가 조성되면 볼링, 수영, GX(댄스스포츠)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추후 배드민턴, 탁구, 축구 종목도 확대 운영할 계획으로 안성시 생활체육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