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이탈리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종합 2위 기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0-12-14 15: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타이어가 이탈리아의 타이어 종합 플랫폼 '그립디텍티브(Gripdetective)'에서 선정한 '2020·2021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순위'에서 종합 2위를 기록했다.

그립디텍티브가 발표한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순위는 아우토 빌트, 아우토 자이퉁, 오토 익스프레스 등 올해 유럽 전역에서 진행한 9개 자동차 전문지의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 결과 등을 바탕으로 5점 만점의 자체 점수를 환산해 산정한 결과다.

한국타이어는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Winter i*cept evo3)'와 '윈터 아이셉트 RS2(Winter i*cept RS2)'가 종합 4.6점을 기록하며 1위와는 단 0.1점에 불과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PG: Proving Ground), '테크노트랙(Technotrac)'을 핀란드 북부 도시 이발로에서 운용하며 겨울용 타이어 연구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평지 트랙(Flat Track)과 핸들링 트랙(Handling Track) 등 총 4개의 트랙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겨울철 날씨와 도로 조건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타이어 개발을 위한 원천 기술 확보에 힘쓰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Winter i*cept evo3)'[사진=한국타이어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