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대, ‘2020 사랑의 김장나눔’ 자원봉사 실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위준휘 기자
입력 2020-11-28 15: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장 담금 포기한 소외된 이웃 150가구에 전달

안성의용소방대연합대 대원 50여명이 사랑으로 김치를 버무리고 예쁘게 포장해 직접 소외계층을 방문해 정성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사진=경기 안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대 제공 ]


안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대는 지난 24일 지역사회에 나눔 인식을 확산시키고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2020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올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체로 줄어들지 않고 있는 가운데 고춧가루・마늘 등 김장재료 값이 크게 오르면서 아예 김장을 담금을 포기한 소외된 이웃 150가구를 위해 마련됐다.

쌀쌀한 추위 속에서 안성의용소방대연합대 대원 50여명이 참석해 사랑으로 김치를 버무리고 예쁘게 포장해 직접 소외계층을 방문해 정성이 가득 담긴 김장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의 안부를 살폈다.

김선용 안성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소방대는 언제나 안전과 봉사라는 단어가 생각나는 단체”라며 “오늘 담근 이 김치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돼 올겨울도 훈훈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소방소 의용소방대연합대는 각 지역의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을 환기하고,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경기도자원봉사센터 ‘2020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공모사업’에 참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