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 2020년도 공기업 NCS 동계 심화 멘토링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의종 인턴기자
입력 2020-11-24 16: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 라이브 강의실 전경 [사진=세종대학교 제공]

세종대학교(배덕효 총장) 취창업지원처는 다음달 1~10일 총 3회에 걸쳐 2020년도 공기업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동계 심화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4일 세종대에 따르면 취창업지원처 대학일자리지원단은 현직 공기업 채용 전문가, ㈜미래경력개발원 대표와 함께 NCS 채용에 관한 입사지원서 클리닉·모의면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는 공기업에서 요구하는 NCS채용에 대비해 공기업 지원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기업 NCS 동계 심화 멘토링 프로그램에선 학생들이 취업 과정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와 실전을 대비할 수 있도록 △NCS 직무기술서 기반 입사지원서 첨삭 △NCS 채용 대비 모의면접 실습 등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2020년도 2학기 All-In-One NCS 프로그램 참여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심화 내용 실습 강의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면접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이를 대비하기 위해 화상 프로그램 ZOOM을 활용해 모의면접도 진행한다.

참여 학생들에겐 사전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제공해 장기적 목표 달성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또 추후 공기업 준비를 위한 스터디를 조직할 예정이라고 세종대는 밝혔다.

한편 세종대 취창업지원처(대학일자리사업단)는 지역 청년들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많은 기업의 채용설명회와 직무중심의 인사 실무자 취업특강, 졸업생 멘토링 지원 등을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