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김치의 날' 김현수 농식품부 장관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김치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20-11-20 15: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2일 '제1회 김치의 날' 앞두고 20일 기념식…김정숙 여사 참석

20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열린 제1회 김치의 날 기념식[사진=농림축산식품부]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20일 "최근 코로나19를 계기로 김치를 비롯한 발효식품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우리의 김치를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22일 '제1회 김치의 날'을 앞두고 이날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기념식에 참석해 이 같이 밝혔다.

매년 11월 22일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김치의 날은 올해 처음 '한국인의 힘, 세계인의 맛'을 주제로 기념식이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 장관을 포함,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인 김정숙 여사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김 장관은 "김치와 김치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안정적인 원료 조달, 김치 수출 확대 노력, 국산김치 소비기반 확대, 김치 연구개발(R&D) 확대 추진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치산업 발전 유공자 6명이 정부포상을 받았다.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와 농업회사법인 일품김치 홍택선 대표이사가 산업포장을 받았다. 제9회 김치품평회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예소담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등 수상작 7점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김치의 날인 22일에는 한국과 영국, 프랑스, 러시아, 베트남, 호주, 미국 등 전 세계 7개국에서 '2020 코리아 김치 페스티벌'이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