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2020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서 '대통령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0-11-19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LG전자, 최고상 포함 장관상·본상 등 총 15개 상 받아

LG전자는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가 '2020 우수디자인(GD)상품선정'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통령상을 받았다. 지난해 최고상은 세계 첫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이다.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인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이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 마크인「GD(Good Design)」를 부여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디자인상에서 최고상을 포함해 장관상, 본상 등 모두 15개의 상을 받았다.

대통령상에 선정된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는 빌트인 디자인이다. 싱크대 아래쪽 수납장에 정수기 본체를 두고 물이 나오는 2개의 출수구를 외부에 노출시키는 구조라 설치가 깔끔하다. 각 출수구는 180도 회전이 가능해 공간 활용도를 높여준다.  

LG 올레드 갤러리 TV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 선정됐다. TV 전체를 벽에 완전히 밀착시켜 몰입감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LG 트롬 워시타워, LG전자 제품과 서비스에 사용하는 통합 서체인 'LG Smart UI Typeface Family'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특히 LG 트롬 워시타워와 LG Smart UI Typeface Family는 장관상과 함께 유니버설디자인 특별상에도 선정됐다. 진흥원은 성별, 연령, 국적, 문화적 배경, 장애의 유무와는 상관없이 누구나 손쉽게 쓸 수 있는 디자인을 가려내기 위해 본상 수상작 가운데 사용성, 유연성, 안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특별상을 정한다. 

이외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2, LG 갤러리 디자인 사운드 바는 각각 국가기술표준원상과 특허청장상에 선정됐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아일랜드 와인셀러·냉장고 패키지,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받았다. LG 벨벳,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무선 이어폰 LG 톤 프리 등 총 7개 제품은 본상에 선정됐다.

앞서 이달 초 '핀업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도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LG 트롬 워시타워, LG Smart UI Typeface Family는 최고상을 받았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우수디자인(GD)상품선정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전무는 "가전의 공간적 가치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LG 퓨리케어 듀얼정수기.[사진=LG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