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로비스트' 전 연예기획사 대표 구속…"도주 우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0-11-17 2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옵티머스자산운용 로비스트(사진 가운데)로 활동한 신모씨가 17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진행되는 영장실질심사에 참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이동하고 있다. [신동근 기자, sdk6425@ajunews.com]


옵티머스자산운용 로비스트로 활동한 혐의를 받는 신모 전 연예기획사 대표가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방법원(김태균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7일 오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등 혐의를 받는 신씨에 대한 구속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연 뒤 이날 저녁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김 부장판사는 "주요 범죄 혐의 사실이 소명됐고 현재까지 수집된 증거자료와 수사 경과·범죄 중대성 등에 비춰 피의자가 도망하거나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다"며 발부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경제범죄형사부(주민철 부장검사)는 지난 13일 신모씨에 대해 변호사법·상법 위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사기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그는 최근 구속된 로비스트 김모씨, 달아난 기모씨와 함께 금융권 등에 로비하겠다는 명목으로 김재현 옵티머스 대표에게서 돈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는다.

옵티머스 자금으로 인수된 선박용품 제조업체 해덕파워웨이 핵심주주 측에 억대 뒷돈을 건네며 의결권 행사를 청탁한 혐의 등도 있다.

김씨 등과 어울려 다니며 한국마사회 장외발매소 등 옵티머스 이권 사업을 성사시키려고 정·관계 인사에게 불법 로비를 했다는 의혹도 받아왔다.

신씨는 '신 회장'이라고 불리며 김재현 옵티머스 대표 등에게 법조계나 정치권, 금융권 인사들과 인맥을 과시하며 사업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옵티머스 로비스트로 지목된 3명 중 2명 신병을 확보하게 됐다. 검찰은 앞서 기씨에 대해서도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그는 지난 6일 심문에 나오지 않고 도주했다. 법원은 심문 없이 구속영장을 발부했고 검찰은 추적에 나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