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FPSB, 내년 금소법 시행 맞춰 아트노믹스와 협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형석 기자
입력 2020-11-14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트딜러 자격 교육 및 재무설계·CFP·AFPK 자격 인지도 제고 추진

아트노믹스 본사에서 제휴 체결식을 진행 후 조성목 한국FPSB 부회장(왼쪽 네 번째), 김정필 아트노믹스 대표(가운데) 및 양사 관계자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FPSB

아트노믹스 본사에서 제휴 체결식을 진행 후 조성목 한국FPSB 부회장(왼쪽 네 번째), 김정필 아트노믹스 대표(가운데) 및 양사 관계자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FPSB]


내년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재무설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국제공인재무설계사 CFP 인증기관인 한국FPSB가 미술품 거래 시장과의 협업을 추진한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한국FPSB는 최근 미술품 거래 전문기업인 아트노믹스와 공동 홍보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아트노믹스는 CFP와 AFPK자격자에게 국내 유일의 아트딜러 자격 교육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트딜러 자격관련 문의는 아트노믹스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아트노믹스는 일정기준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재무설계 상담을 지원해 고객의 재무 안정에 기여하도록 했다. 현재 아트노믹스는 국내 백화점, 마트 갤러리, 홈쇼핑 등에 다양하게 전략적인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아트노믹스 갤러리K의 관계자는 “미술품 시장은 몇몇 사람들의 전유물처럼 되어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따뜻하고 아름다운 감성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미술품 보급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올리는데 기여함과 동시에 미술작품을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하여 미술시장에도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고 소감도 밝혔다.

한국FPSB 김용환 회장은 "내년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금융사에서 관심을 갖는 재무설계 전문가인 CFP와 AFPK 자격자를 활발히 양성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 제휴를 시작으로 양사가 좋은 파트너로서 더욱 다방면에서 의미 있고 뜻깊은 일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마지막 AFPK 자격시험은 한국FPSB 홈페이지에서 접수 중이며 16일에 마감하며, 각 사의 홈페이지 등에 공동 홍보를 진행해서 아트딜러 자격증 및 재무설계와 CFP, AFPK 자격 인지도 제고에 나설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