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1 울트라 모델에 S펜 탑재될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차현아 기자
입력 2020-11-13 1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갤럭시S21(가칭)' 울트라 유출 이미지.[사진=온리크스 캡처]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갤럭시S21의 울트라 모델에 S펜이 포함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2일(현지시각) IT 팁스터(유출자)인 아이스유니버스는 "갤럭시S21 울트라 모델이 S펜을 지원한다는 걸 100% 확신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다만 갤럭시S21 울트라 모델에 S펜도 탑재될지, S펜 입력 기능만 적용될지는 업계 의견이 분분하다. 일부 팁스터들은 갤럭시S21 울트라 모델 렌더링 이미지에는 S펜을 보관하는 별도의 슬롯이 없을 것이라고 전망한다. 갤럭시탭 모델처럼 S펜을 단말 뒤에 탈부착하는 방식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앞서 IT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포함해왔던 S펜을 S시리즈에 넣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했다. 기존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가졌던 대화면이라는 특징은 갤럭시폴드 시리즈에 넘겨주되, S펜은 자연스럽게 S시리즈에 통합하는 수순으로 간다는 것이다.

한편 갤럭시S21은 내년 1월14일 온라인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전망이다. 이는 2월 말 제품을 공개하고 3월 초 시장에 풀었던 기존 갤럭시S 시리즈 출시 일정보다 한 달 이상 빠른 것으로, 애플의 첫 5G 지원 모델인 아이폰12에 대항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또 다른 팁스터인 존 프로서에 따르면, 갤럭시S21은 검은색, 회색, 핑크색, 은색, 보라색, 하얀색 등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샘모바일은 "갤럭시S21은 스냅드래곤875 또는 엑시노스1080 AP와 삼성 원UI 3.1을 탑재하며 120Hz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오 디스플레이, 화면 내 지문센서, 스테레오 스피커, IP68 방수·방진 등급 등을 지원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