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한국콜마 등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0-11-13 10: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잡코리아]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모집이 늘고 있다. 잡코리아는 ‘네이버웹툰’, ‘대상라이프사이언스’, ‘홈플러스’, ‘한국콜마’, ‘현대트랜시스’ 등이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네이버웹툰 동계 인턴십’을 진행해 오는 18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분야는 기술, 콘텐츠, 마케팅 부문이고, 상세직무는 △개발 △리서치 △콘텐츠PD △글로벌 콘텐츠 매니저 △마케팅 콘텐츠 디자이너 등이다.

공통 지원 자격은 대학교(원) 졸업 예정자 및 경력 2년 이하 졸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온라인 인성검사와 면접을 통해 인턴십 근무자를 선발하고, 지원 직무에 따라 사전과제가 부여될 수 있다. 인턴십 근무기간은 개발, 콘텐츠 마케팅 부문은 2021년 1월부터 8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리서치 분야는 12월부터 12주로 예정돼 있으나 근무기간 협의가 가능하다. 인턴십 기간 성과 우수자는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해 18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분야는 △총무 △품질기획 △디자인 △영업 △패키지 △자재관리 등이며, 근무지역은 서울, 부산, 경기, 천안 등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학사 및 석사(일부 직무)이상 학력자로 졸업자 및 2021년 2월 졸업예정자이면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인적성검사와 1차 면접을 통해 인턴십 근무자를 선발한다. 인턴십 종료 후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자를 선발한다. 인턴 근무기간은 영업직은 3개월이며, 영업 외 직무는 6개월이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해 오는 20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영업관리’와 ‘인력관리’로, 영업관리 직무는 상품발주와 재고관리, 상품 품질관리와 진열, 고객응대 등 업무를 수행한다. 인력관리 직무는 직원 근무 스케줄 관리와 직원 서비스 및 직무교육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근무지역은 수도권과 충청권, 경상권이다.

지원 자격은 전문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 또는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로 2021년 1월 입사 가능자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면접을 통해 인턴십 근무자를 선발한다. 인턴십 근무기간은 1월부터 4월까지 4개월이며, 인턴십 종료 후 최종 입사자를 선발한다.

한국콜마는 ‘대졸 신입 인턴 채용’을 진행해 오는 22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연구 △품질관리 △생산지원 △공정개선 △총무 인사 △영업 마케팅 △경영지원 등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학사 및 석사 학력자로 졸업자 및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로, 외국어 능통자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보유자는 우대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