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vs 바이든] 다시 파랗게 변한 러스트벨트…바이든 승리 눈앞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국제경제팀 팀장
입력 2020-11-05 07: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6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지지했던 공업지대 러스트벨트가 이번엔 민주당으로 돌아섰다. 우편 투표가 개봉되지 않았던 초반에는 위스콘신, 미시간, 펜실베이니아 모두 트럼프 대통령이 앞섰다. 4일(이하 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승리를 확신하면서 바이든 후보가 자신을 따라잡지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 [사진=로이터·연합뉴스]


그러나 일부 대도시 지역의 우편투표가 뒤늦게 개봉되면서 판세는 달라졌다. 바이든 후보를 지지하는 몰표가 나왔기 때문이다. 위스콘신에서 먼저 바이든 후보가 역전승에 성공했으며, 이후 격차를 점차 벌여나갔다. 미시간 역시 후반 역전 상황이 벌어졌다. 디트로이트 시가 포함된 웨인 카운티 등에서 바이든 후보 몰표가 나온 탓이다.

AP 통신 등 외신은 바이든 후보가 매직넘버 270명 중 264명을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대통령 당선에 필요한 선거인단은 전체 과반인 270명이다. 승리가 가까워진 셈이다. 

20명의 선거인단이 걸린 펜실베이니아의 개표는 늦어지고 있지만, 바이든 후보의 맹추격이 벌어지고 있다. 펜실베이니아에서는 84% 개표 기준 바이든 후보는 46.7%의 득표율을 기록해 트럼프 대통령(52.0%)에게 5.3%포인트 뒤처져 있지만 개표가 진행될수록 격차가 줄고 있다. 
 

[사진=AP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