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의대생, ‘동시대 청년들’에게 부끄럽지 않은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10-30 1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눈물로 참회하고 사과하라"

발언하는 이원욱 위원장. 7일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원욱 위워장이 발언하고 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인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0일 의대생들을 겨냥해 “취업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컵밥을 먹으면서도 불공정한 반칙을 꿈꾸지 않는 ‘동시대 청년들’에게 부끄럽지도 않은가”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부에게 책임을 물을 것이 아니라 스스로 책임지는 자세를 가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의협의 협박이 다시 시작됐다”면서 “최대집 회장의 의협 주도권을 위한 강성 메시지인지는 알 수 없지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의협의 태도는 ‘자신들은 일반 대중과는 다르다’는 오만불손한 특권의식은 여전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은 그들에게 특권의 늪에서 나올 것을 요구했다”면서 “국민들은 그들이 공정을 말하며 불공정의 늪에 빠져 있음을 지적했다”고 말했다.

이어 “의대생들은 뒤로 숨지 말라”면서 “국민생명과 안전은 특권 회복을 위한 수단이 아니다. 눈물로 참회하고 사과하라”고 했다.

이 의원은 “시대정신 공정을 파괴하는 역사의 죄인이 되지 말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