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언택트 할로윈 즐기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0-10-23 19: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카카오톡 ]


"카카오톡에서 '핼러윈' '해피핼러윈' 쳐보세요."

핼러윈데이는 미국의 대표적인 어린이 축제다. 축제일은 오는 31일이다. 국내에서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과 서울 강남구 등지에서 핼러윈데이 축제가 열린다.

카카오톡이 핼러윈데이를 8일 앞두고 특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채팅방에 핼러윈데이와 관련된 특정 단어를 입력하는 이벤트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 대면 축제보다는 비대면 축제를 즐기자는 뜻을 내포했다.

이벤트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아래의 단어를 입력하면 된다. '핼러윈' '할로윈'(이상 Halloween) '핼러윈데이' '할로윈데이'(이상 Halloween day) 'ㅎㄹㅇ' 해피핼러윈' '해피할로윈' '방구석할로윈' '잭오랜턴'(jack o lantern) '트릭오어트릿'(trick or treat) 등을 입력하면 배경이 핼로윈데이에 맞게 변한다. 영어로도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1일 자정 전까지 지원된다. 이에 대해 카카오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올해 핼러윈데이는 언택트나 온탠트 방식으로 소통하고 즐기는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해 이러한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최근 방역 당국은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코로나19 감염이 우려된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고, 모임 등을 자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