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보) ​美국정원 "러시아·이란 美대선 개입 정황...유권자 정보 넘어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지현 기자
입력 2020-10-22 09: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는 11월3일 미국 대선을 2주가량 앞두고 러시아와 이란의 선거 개입 정황을 확인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21일(현지시간)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밤 존 래드클리프 미국 국가정보국(DNI) 국장은 긴급 브리핑을 열고 "이란과 러시아가 미국의 대선과 관련해 여론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구체적인 행동을 취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래드클리프 국장에 따르면, 러시아와 이란 양국은 각각 미국의 대선 유권자 등록 정보를 입수했으며, 해당 정보를 이용해 유권자들 사이에 가짜정보가 퍼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실제 미국 정보당국은 이란이 유권자들에게 불안감을 조성하고 트럼프 대통령에게 불리한 정보를 담은 이메일을 전송했다는 정황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앞서 미국의 극우단체인 프라우드보이스 일부 회원이 민주당 지지 유권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투표하라고 위협한 사건이 일어나 논란이 됐다.

워싱턴포스트는 래드클리프 국장의 기자회견보다 조금 전 미국 관료들이 주·지방 당국에 해당 이메일이 이란 당국의 공작 이메일로 의심된다는 경고를 보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존 래드클리프 국가정보국(DNI) 국장.[사진=유튜브/CNB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