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태국서 모바일 뱅킹 플랫폼 출시... 메신저 라인 활용

정명섭 기자입력 : 2020-10-20 18:45
라인이 태국 내 최대 모바일 플랫폼인 라인에 태국 대표 은행 서비스를 연계한 모바일 뱅킹 플랫폼 라인 BK(LINE BK)를 20일 출시했다.

라인 BK는 라인의 첫 뱅킹 서비스로, 태국 라인 이용자에게 라인 앱을 통한 쉽고 간편한 송금, 자유 입출금 통장 개설, 개인 신용 대출, 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라인은 강조했다.

라인 BK는 라인의 자회사 라인파이낸셜아시아와 태국 카시콘 은행의 자회사 카시콘비전컴퍼니의 합작법인인 카시콘라인이 운영한다.

라인 BK 서비스는 10월 15일부터 태국 라인 앱 내 월렛(Wallet) 탭 내에서 이용 할 수 있다. 태국 내 라인 이용자는 라인 앱 내에서 라인 BK에 가입할 수 있으며, 최대 5개의 계좌를 개설하고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라인 BK는 높은 예금 이자율을 제공하며 프리랜서 등 고정 수입이 없는 개인 고객 대상으로도 개인 대출 등의 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인 BK는 일반 예금과 특별금리 예금, 체크카드, 개인 신용대출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라인맨 웡나이(LINE MAN Wongnai), 래빗 라인페이(Rabbit LINE Pay), 라자다(Lazada), 아고다(AGODA) 등 라인의 여러 서비스 및 파트너사와 연계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카시콘 은행 고객은 기존 카시콘 은행 뱅킹 앱인 K PLUS를 활용해 인증하고 라인 BK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라인이 태국 내 최대 모바일 플랫폼인 라인에 태국 대표 은행 서비스를 연계한 모바일 뱅킹 플랫폼 라인 BK(LINE BK)를 20일 출시했다.[사진=라인 제공]


컴패션_미리메리크리스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