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 모의창업 프로그램 ‘창농팜’, 2020년 교육분야 정부혁신 교육부 대표 사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위준휘 기자
입력 2020-10-20 2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문가들과 1:1 매칭을 통한 체계적인 맞춤형 지원, 취업 성공률 100%

국립 한경대학교는 예비청년농부 모의창업 프로그램인 '창농팜'을 운영중이며 전문가와 1:1로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고 취업 성공률이 100%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안성 한경대학교 제공]


국립 한경대학교가 운영 중인 예비청년농부 모의창업 프로그램인 ‘창농팜’이 교육부에서 주최하는 ‘2020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표 사례로 선정됐다.

‘2020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국 대학교, 교육청 등에서 교육분야에서 정부혁신 핵심가치를 실현한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한 대회로 교육부는 전문가 심사 및 국민심사단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창농팜’ 사업을 포함한 총 10개 사례를 최종 결정전에 올려놨으며 오는 27일까지 전 국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선호 평가로 최종 우수사례를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희망자가 창농을 위해 일일이 찾아다니던 기존 시스템을 차별화하고 ‘개인맞춤형 원스톱 시물레이션’ 창농 교육시스템을 구축해 실제 창농을 도와주는 ‘창농팜’은 전문가들과 1:1 매칭을 통해 체계적인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프로그램 이수 후 수료생의 46%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졌고 성공률 100%라는 놀라운 기록과 함께 창농 성공사례로 언론사의 취재도 끊이지 않고 있다.

한편, ‘창농팜’ 프로그램은 행정안전부 주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교육부 대표 사례로 추천되는 등 농업발전 우수사례로 좋은 평가가 계속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