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中 광저우 격리 호텔 종업원 1명 무증상 감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카와스기 히로유키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0-10-19 11: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kian zhang on Unsplash]


중국 광둥성 위생건강위원회는 16일, 광저우시 화두(花都)구에 위치한 호텔의 남성 종업원(40)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남성에게 발열이나 기침 등의 증상은 없다고 한다. 이 호텔은 해외 입국자를 일시적으로 수용하는 격리시설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해외 입국자를 통해 감염된 '해외유입 사례'로 추정하고 있다.

남성은 5일 실시된 PCR 정기검사에서는 음성 판정을 받았다. 15일의 정기검사 결과 처음으로 양성판정을 받았으며, 다음날 전문기관에서 실시한 재검사 결과 재차 양성으로 확인됐다.

18일자 광저우일보에 의하면, 광저우시 질병예방컨트롤센터의 장저우빈(張周斌) 부주임이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달 12일, 남성은 동 호텔의 격리대상자의 짐을 옮길 때, 마스크는 착용하고 있었으나 규정을 지키지 않고 장갑, 신발 커버, 방호복을 착용하지 않았으며, 격리 대상자를 근거리에서 접촉했다고 한다. 이날 이 격리대상자는 양성으로 판명됐다. 전문가팀은 종합적으로 판단한 결과, 이번 사례는 격리대상자를 통한 해외유입 사례라고 봤다.

■ 관계자는 전원 음성
남성과의 밀접 접촉자 170명은 현재 격리 관찰중이며, 17일 오전 2시 기준 PCR 검사 결과 모두 음성이었다. 또한 지금까지 남성과 관련된 모든 지역에 대해서도 검사를 실시했으며 검사를 마친 11만 6121명은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