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이낙연, 수사가이드라인 줄 일 아냐…특검 수용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10-13 10: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라임, 옵티머스 사건…정권 실세 이름 오르내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3일 라임·옵티머스 사건과 관련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말이 진정성을 인정받으려면 특검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감대책회의에서 "엄정하고 철저하게 수사해 의혹을 남기지 말라고 이 대표가 말씀하셨는데, 지금 검찰에 수사를 맡겨선 결코 엄정하고 철저하게 수사가 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수많은 이 정권 실세들의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다"며 "검찰이 수사를 소홀히 하고 방기하고 지연한 마당에 검찰에 철저한 수사를 독촉하는 건 이율배반"이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한편으로는 (이 대표가) 이 사건을 두고 실체가 불분명한 여러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했다"며 "실체가 분명한지, 불분명한지는 이 대표가 미리 단정할 일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가뜩이나 권력형 비리 게이트로 비화할 조짐마저 보이는 마당"이라며 "여당 대표까지 나서서 가이드라인을 줄 일은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향해 "수사를 독려하고 지원해도 모자랄 판에 장관이 먼저 (옵티머스 내부 문건의) 진짜 가짜를 언급하고 있다"며 "대단히 부적절한 행태"라고 했다.

국민의힘은 기존의 '사모펀드 비리 방지 및 피해구제 특위'를 '라임·옵티머스 권력비리 게이트 특위'로 확대 개편했다. 위원장은 4선의 권성동 의원이 맡았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