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시리즈’ 주역 김정수 삼양식품 사장, 총괄사장으로 경영 복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0-10-12 16: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법무부 취업 승인…삼양식품 “경영 효율화 기대”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 [사진=삼양식품]


‘불닭’시리즈로 삼양식품의 제2전성기를 이끈 김정수 전 대표이사 사장이 총괄사장으로 돌아왔다. 김 총괄사장은 남편인 전인장 회장과 횡령 혐의로 기소돼 집행유예를 확정받았다.

배임·횡령 혐의 등으로 유죄 판결을 받으면 관련 기업 취업 제한이 걸리지만 법무부 별도 승인이 있을 경우 예외적용된다. 삼양식품은 김 총괄사장의 복귀로 경영 효율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2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김 총괄사장은 지난 7일부터 비등기임원 신분으로 출근을 시작했다. 내년 3월 예정된 삼양식품 정기주주총회에서 등기임원 선임 절차를 받을 예정이다. 김 총괄사장은 오는 19일 밀양 제3공장 착공식에 참석해 본격적인 대외활동에 나설 방침이다.

김 총괄사장은 전 회장과 2018년 배임·횡령 등 혐의로 기소됐다. 전 회장은 지난해 대법원에서 징역 3년이 확정됐다. 김 총괄사장은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이 확정됐다.

법무부는 그동안 김 사장이 삼양식품에 기여한 점과 현재 회사가 처한 상황 등을 고려해 취업을 승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 김 총괄사장의 복귀로 신공장 설립 관련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해 경영 효율성이 한층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김 총괄사장이 주력해왔던 해외사업 부문에서 보다 많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총괄사장은 삼양식품 제2의 전성기를 이끌고 있는 불닭볶음면 개발 주역이다. 내수 의존적이었던 삼양식품을 수출기업으로 변모시킨 주인공이라는 평가다.

삼양식품은 불닭시리즈 론칭 이후 매출 성장을 이어가 올해 상반기에는 매출 3304억원, 영업익 56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1%와 55.4% 급성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