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옵티머스 정조준한 野…주호영 “특검 도입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10-12 1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민의힘이 라임‧옵티머스 사태와 관련, ‘권력형 비리게이트’로 규정하고 특별검사 도입을 주장하고 나섰다. 라임자산운용의 전주(錢主)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5000만원을 건넸다는 취지의 법정 증언을 한 데 이어, 검찰이 이런 진술을 확보하고도 진술조서에 남기지 않았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2일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라임과 옵티머스 사태는 이 수사팀에 그대로 맡겨선 제대로 수사가 될 수 없다”며 “이미 수개월간 사건을 뭉개왔을 뿐 아니라 강 전 수석에게 5000만원을 전달하려고 했다는 진술을 (검찰이) 조서에서마저 누락시켰다”고 했다. 이어 “공개된 법정에서 얘기가 나오니까 세상에 알려지게 됐다. 특검이나 특별수사단을 통해서 엄중하게 수사하지 않으면 국민들이 수사 결과를 전혀 믿을 수 없을 것”이라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정권이 이 사건을 무마하려는 여러 정황이 이미 드러났기 때문에 그렇다”면서 “조속한 시일 내에 수사팀을 교체하고 검찰총장이 임명하는 특별수사단이나 특검을 임명해야 국민이 납득할 것”이라고 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최근 라임, 옵티머스라고 하는 금융 사고는 우리나라 금융질서를 매우 교란하는 권력형 비리 게이트라는 의혹을 가질 수밖에 없다”면서 “피해액이 2조 2000억원으로 추정되는데 전남 구례군 수해복구 예산의 6배에 육박하는 엄청난 규모”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여권 인사들이 투자자 호주머니를 털기 위해 권력을 동원해 치밀하게 팀플레이를 펼쳤는지, 참 상상도 하기 어렵다”며 “특히 검찰과 여권이 올초에 비리게이트를 인지하고도 총선 전에 비리 전말이 드러나는 것을 은폐한게 아닌가 하는 의혹을 떨칠 수 없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현 법무부 장관이 취임하자마자 관련 비리 의혹을 수사하던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을 해체한 것이나, 여권 핵심 연루 의혹설을 총지휘하던 검찰총장의 수족을 잘라낸 이유가 뭔지 더욱 분명하게 나타난 것 같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선 “검사들이 수사의 적극성을 보이지 않으면 대통령이 일반 국민들이 의심하는 상황을 철저히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제대로 수사지휘권을 발동해서 이 사태를 명확하게 밝히라고 명령을 해야한다”고 했다.

한편 강 전 수석은 의혹과 관련, “김 전 회장의 진술 중 나와 관련된 금품수수 내용은 완전한 사기”라며 “재판에서 진위도 밝혀지지 않은 한 사람의 주장에 허구의 내용을 첨가해 보도한 모든 언론에 책임을 묻겠다”고 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