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한가위를 맞이하여 헌혈로 이웃사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0-09-24 15: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가위, 달성군의 따뜻한 사랑을 전합니다

달성군이 헌혈로 보름달보다 환한 이웃사랑을 하트로 전하는 퍼포먼스를 취하고 있다.[사진=달성군청 제공]


달성군청(군수 김문오) 공무원들은 지난 23일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의 어려움에 도움이 되고자 한가위 맞이 사랑 나눔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대한적십자 대구·경북혈액원은 23일 기준 대구·경북지역 혈액 보유량이 4.2일분(적정보유량 5일분)으로 혈액 수급 위기 단계 중 관심 단계라고 발표했다. 혈액원 관계자는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헌혈 참여를 호소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달성군청 직원 50명(헌혈 차량 1대당 일일 50명 가능)이 헌혈에 참여해 한가위를 앞두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자치행정과 신인식 과장은 “이웃을 돕고자 하는 달성군 공무원들은 시간대별로 인원을 조정하고, 소독, 발열 체크를 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방역에도 철저히 했다.”라고 밝혔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헌혈인구가 급격하게 줄어 혈액이 심각하게 부족한 상황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안타까웠다.”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도움이 되고자 단체 헌혈 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으며 우리 직원들의 작은 나눔이 추석 명절 이웃들에게 따뜻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