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 목요대화 대담집 발간..."국민과 나누고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0-09-23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 총리, 취임 후 매주 목요일 '목요대화'

  • '포스트 코로나' 내용 묶어 대담집 발간

  • 총리실 홈페이지 게시...도서관에도 배치

  • "국민 뜻과 지혜 받들어 돌려드리겠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지난 10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전국소상공인단체 대표들과의 대화인 제18차 목요대화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매주 목요일 사회 각계각층과 진행하는 '목요대화'의 대담 내용을 책으로 묶어 발간했다.

23일 국무총리비서실에 따르면 정 총리는 코로나19 극복과 사회 변화 대응을 위해 취임 이후 목요대화를 통해 각계 전문가들과 논의한 내용을 수록한 대담집 '코로나19, 새로운 일상을 위한 준비'를 이날 발간했다.

목요대화는 정 총리가 매주 목요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총리공관에서 방역·보건·경제·산업·고용·문화·교육·국제관계 등 각 분야별 전문가와 일반 국민을 초청해 의견을 청취하는 행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다소 안정된 지난 4월 23일 1회를 시작해 이달 10일 18회까지 진행됐다.

이번 대담집은 목요대화 중 '코로나19이후 새로운 일상을 위한 준비'를 주제로 진행한 1~6차 목요대화와 10차 목요대화의 내용을 정리했다.

박승 전 한국은행 총재를 비롯해 최재천 이화여대 교수,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 김누리 중앙대 교수, 유현준 홍익대 교수 등 정치·경제·사회 각 분야 전문가 의견이 수록돼 있다.

이 책자는 국무총리비서실 홈페이지에 PDF파일 및 온라인도서(e-book) 형태로 게시하고, 내달 국가 및 시도지역대표 도서관에 배치될 예정이다.

정 총리는 "목요대화를 통해 전해주신 국민들의 통찰이 코로나19극복과 사회변화를 준비하는 정부정책에 소중한 밑거름이 됐다"며 "이 같은 값진 결과를 더 많은 국민과 나누고자 대담록 형식의 책자로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정 총리는 또 "앞으로도 격의없는 국민의 큰 뜻과 지혜를 받들어 더 크게 돌려드리는 정부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