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모기업 지원·통합법인 시너지… 실적개선 ‘청신호’ [현대차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0-09-21 08: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차증권은 SK렌터카에 대해 모기업의 적극적인 지원과 통합법인 시너지 효과 창출로 올해 하반기부터 영업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만3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목표쥬가 하향은 유상증자에 따른 주가의 희석을 반영한 결과다.

박종렬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21일 보고서를 통해 “3~4분기 실적 개선을 감안해 긍정적인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향후 양호한 실적 모멘텀은 주가 재평가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모기업의 지원은 성장 촉매제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모기업의 지원은 유상증자 참여다. SK렌터카는 최근 1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방식은 모기업인 SK네트웍스가 받아주는 제3자배정으로 이뤄지며 신규 발행주식수는 1152만주다. 이는 기존 주식 수 대비 32.2%가 늘어나는 수치지만 증자 후 부채비율은 322.6%로 2분기말(428.3%) 대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유상증자 대금은 전액 신차 구입 및 기업 성장 재원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실적도 긍정적이다. 현대차증권은 SK렌터카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익으로 각각 2405억원, 18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년대비 각각 44.4%, 6.2% 증가한 수준이다. 다만 코로나19 장기화로 렌탈과 중고차 매각 부문의 영업이익률이 전년동기비 약화된 상황이라 영업이익증가율이 외형성장률을 크게 하회할 것으로 봤다.

4분기에도 통합법인의 시너지 효과와 함께 지난해 낮은 기저효과로 인해 양호한 실적이 지속될 전망이다.
 

[사진=아주경제DB]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