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대구지역 유튜브 실시간 온라인 마켓 지원

(대구)이인수 기자입력 : 2020-09-15 18:15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개척 ‘B대면 B급장터’개최

B대면B급장터(8월 26일 방송 화면모습. )[사진=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 이사장 김정환)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16일 산단공 대구 본사에서 ˋB대면 B급장터ˊ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ˋB대면 B급장터ˊ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신규 판로 확보를 돕고 사회적경제 조직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지역사회 협업 사업이다.

이 사업은 ˋ규모는 B급, 상품은 S급ˊ을 슬로건으로 걸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구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엄선된 제품을 실시간 방송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판매한다.

비대면 소비문화에 대응하는 라이브커머스 기반의 온라인 마켓으로 이 사업은 대구지역에 본사를 둔 산단공과 동구 사회적경제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대구시와 동구청이 주최한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대구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은 천연염색 의류(이진옥 갤러리), 커피(레드리본), 자동가스차단기(부르미), 연근차(반양월연근사랑협동조합), 화분(식스팜원예복지협동조합), 포도(안심협동조합, 농부마실) 등 다양한 상품이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카카오톡에서 ˋB대면 B급장터ˊ 채널 추가를 통해 제품 상세정보와 방송 소식을 미리 받아 볼 수 있다.

지난 8월 26일 첫 방송에서는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16일 오후 8시부터 시작하는 두 번째 방송은 추석 명절 특집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산단공 김정환 이사장은“B대면 B급장터가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의 우수한 브랜드를 전국의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사회적경제기업의 변화 시도가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컴패션_미리메리크리스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