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T자형 ‘LG 윙’ 공개.... 삼성전자는 갤럭시S20 '팬에디션’ 출시 예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0-09-14 23: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멀티태스킹 최적화 5G 전략 스마트폰 'LG 윙'

  • 삼성전자도 갤S20 파생형 '펜 에디션' 선봬

전략 스마트폰 'LG 윙'.[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하반기 전략 5G 스마트폰 'LG 윙'을 공개한 데 이어 삼성전자도 중급 5G 스마트폰 '갤럭시S20 FE(팬 에디션, 가칭)' 출시를 예고했다.

LG전자는 14일 온라인으로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프로젝트의 첫 성과인 전략 스마트폰 LG 윙을 공개했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진화한 사용자 경험(UX)에 무게를 두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영역을 선제 발굴한다는 LG 스마트폰의 혁신 전략이다.

LG 윙은 메인 스크린을 가로로 돌릴 수 있는 스위블 모드라는 새 UX를 더한 제품이다. 평소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이용하다가 필요 시 6.8인치(화면비 20.5:9, OLED) 메인 스크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숨어 있던 4인치 세컨드 스크린(화면비 1.15:1, OLED)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스위블 모드에선 메인 스크린을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앱 감상 화면으로, 세컨드 스크린을 재생·빨리감기 등 영상 컨트롤러로 이용할 수 있어 특정 앱의 활용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세컨드 스크린으로 친구와 채팅을 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하는 등 강력한 멀티태스킹 기능을 지원한다. 메인 스크린에 내비게이션을 켜고, 세컨드 스크린으로 음악을 고르거나 전화 수신자를 확인하는 등 두 화면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한다.

특히 LG윙은 메인 스크린에 카메라 구멍이 없어 영상 시청이나 게임 플레이 시 몰입감을 높여준다. T자형 구조를 감안해 후면 카메라에는 손 떨림을 억제하는 '짐벌 모션 카메라'를 세계 최초로 탑재했다.

이연모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새 시대를 이끄는 도전이다. LG 윙은 이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제품인 만큼 변화와 탐험을 꿈꾸는 이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시장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날 삼성전자는 플래그십(최고급)의 심장을 품은 중급 5G 스마트폰 갤럭시S20 FE를 출시한다고 예고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23일 '모든 팬을 위한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출시한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0'을 개편한 갤럭시S20 FE를 공개한다.

갤럭시S20 FE의 가장 큰 특징은 전 세계 갤럭시 팬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제품 설계에 반영한 점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전 세계 삼성 멤버스 회원 1만35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색상 선호도를 조사한 후 네이비, 라벤더, 민트, 화이트, 브라운, 레드 등 선호도가 높은 여섯 가지 색상으로 갤럭시S20 FE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는 혁신적이고 더 나은 모바일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피드백을 주는, 전 세계 갤럭시 팬을 위한 이벤트"라며 "팬을 위해 기획한 새 갤럭시 스마트폰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