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병도, 아들 병역면제 보도에 개인사 공개...“둘째 아이 심한 자폐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09-10 15: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어떤 의도 가지고 기사 작성한 것인지 대번에 알 수 있어"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0일 아들의 병역면제 보도에 대해 “저의 둘째 아니는 현재 21살이고 심한 자폐아”라며 유감을 표했다.

한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어제 기사를 보고 어떤 의도를 가지고 기사를 작성한 것인지 대번에 알아볼 수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둘째 아들에 대해 “정신 연령은 영아기에 머물러 있고, 대소변을 가리지 못한다”면서 “밖에 나가 산책을 할 때면 다 성장한 아이가 아무 곳에나 소변을 봐 사람이 없는 곳으로 피해 다녀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슈퍼에 가서도 먹고 싶은 것이 눈앞에 보이면 그냥 그 자리에서 뜯어 먹는다”면서 “유일하게 잘하는 게 ‘뽀뽀해달라’ 하면 잘해주는 것이고, 가끔 웃을 때와 잠잘 때는 정말 천사 같고 우리 가족에게 큰 행복을 준다”고 전했다.

한 의원은 “장애아이를 둔 부모의 마음을 헤아려 달라는 이야기 아니다. 건강해서 저와 저의 장남처럼 현역으로 병역의 의무를 마칠 수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겠느냐”면서 “국회의원 자녀가 병역을 면제받았는데, 질병명까지 비공개했다 하니 마치 병역을 기피한 것 아니냐는 뉘앙스를 풍기는 기사였다”고 말했다.

그는 “병역 신고에 있어 자녀의 질병명 공개는 의무가 아니다”라며 “기사에 거론된 민주당 의원 14명 중 자녀의 질병명을 비공개한 의원은 5명이다. 목적만 가지고 기사를 쓰지 말라”고 덧붙였다.
 

[ㅇ]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